국민의힘 공관위 "(장예찬) 부적절 발언 상당수 확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6일 '막말 논란'을 빚은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반성 정도나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유보적 태도를 보인 지 이틀 만에 나온 결정이다.

공관위는 이날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한 결과, 장 후보는 국민 정서에 반하고 공직 후보자로서 부적절한 발언이 상당수 확인됐다"며 공천 취소 배경을 설명했다.

장 후보는 전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했지만, 당내에서도 공천 후보로 부적절하고, 총선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는 비판이 확산됐다.

장 후보는 이른바 '난교 발언'에 이어 "동물 병원을 폭파하고 싶다", "(서울시민들의) 시민의식이 일본인 발톱의 때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까 싶다" “(한국컴패션) 추가 후원 결심. 남자들은 룸 두 번 갈 거 한 번만 가면 몇 명을 후원할 수 있는 거냐. 여자들은 백 좀 작작 사시고” 등 예전에 SNS에 올렸던 부적절한 발언들이 줄줄이 확인되면서 논란이 됐다.

한편 앞서 '5.18 북한개입설', '전두환 찬양' 등 과거 행적이 밝혀진 끝에 지난 14일 공천이 취소된 도태우 변호사는 이날 대구 중·남구 지역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도 변호사는 무소속 출마의 변에서 스스로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사수하는 보수의 전사"라 칭하며 "경선 과정에서 저를 믿고 선택해주신 대구 중구·남구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뉴스버스
포털 '다음'에선 기본값으로 뉴스버스 기사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정권 비판 뉴스를 통제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뉴스버스 기사를 보시려면 회원가입과 즐겨찾기를 해주세요.
저작권자 © 뉴스버스(Newsvers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