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제명 의원, 징계 사유 등 공개 안 해

전주혜 "국민의힘 발전 희생 참고해달라"

국민의힘 윤리위 부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이 13일 위성정당 국민의미래에 현역 의원을 파견하기 위해 비례대표 의원 8명 제명 방침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리위 부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이 13일 위성정당 국민의미래에 현역 의원을 파견하기 위해 비례대표 의원 8명 제명 방침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13일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현역 의원을 파견하기 위해 비례대표 의원 8명을 제명하기로 했다. 국민의힘은 징계 사유와 의원 명단은 밝히지 않았다.

윤리위 부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윤리위 회의에서 8명의 의원을 제명 의결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제명 처분을 받은 의원과 징계 사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비상대책위원장인 김예지 의원을 포함해 김근해·김은희·노용호·우신구·이종성·정경희·지성호 의원 등이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당규에서 징계 사유를 '당에 극히 유해한 행위를 했을 때', '현행 법령 및 당헌, 당규, 윤리규칙을 위반해 당 발전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그 행위의 결과로 민심을 이탈하게 했을 때', '정당한 이유 없이 당명에 불복하고 당원으로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당의 위신을 훼손했을 때', '당 소속 국회의원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음에도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기일에 불출석했을 때' 등 4가지로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전 의원은 징계 사유에 대해 "국민의힘이 아니라 다른 당인 국민의미래에서 활동하겠다는 것이기에 제명 사유에 해당한다"면서도 "국민의힘 발전을 위한 희생정신을 참고해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이 징계 사유를 명확하게 밝히지 못하는 이유는, 비례대표 의원들의 의원직을 유지한 채 국민의미래에 파견되는 형식의 꼼수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뉴스버스
포털 '다음'에선 기본값으로 뉴스버스 기사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정권 비판 뉴스를 통제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뉴스버스 기사를 보시려면 회원가입과 즐겨찾기를 해주세요.
저작권자 © 뉴스버스(Newsvers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